[TIP] 다른 개체 축 기준으로 회전하는 방법

안녕하세요 디아이티 기술지원팀입니다.

오늘은 다른 개체의 축 기준으로 회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[ 편집 -> 평행이동 ]

1. 회전 기준이 될 개체에서 기준 축을 생성 합니다.

편집-평행이동1

2. [ 편집 -> 평행이동 ] 기능을 실행 합니다.

편집-평행이동2

3. 옵션 설정에서 ” 축 ” 에서 [ 현재축 ] 을 선택하여 다른 개체에 생성한 축을 선택합니다.

4. [ 축 원점 기준 ] 을 ” ” 으로 설정 합니다.

5.  축 원점기준 켬으로 설정 후 회전 할 개체를 선택시 현재축으로 설정 한 기준축이 활성화 됩니다.

편집-평행이동3

6. Crrl 키를 눌러 기준축 선택 시 축에서 회전 제어를 할 수 있으며 회전시 축 기준으로 회전이 됩니다.

다른 개체 축 기준으로 회전 시 다른 개체와의 간섭 여부를 추가적으로 확인 가능 합니다.

감사합니다!


디아이티/(주)디아이티웍스 기술지원팀
Tel: 02-2106-8989 support@ditworks.com